Home > 학과소개 > 학과연혁

학과연혁

◆ 패션마케팅 연계전공(Fashion Marketing Major) ◆

 

1. 개 요

① 국내 패션산업은 과거의 생산-제작 위주의 산업에서 기획-유통 중심 산업으로 전환되었다. 따라서 산업현장에서는 패션 및

     패션관련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글로벌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폭넓은 지식을 갖춘 인재에 대한 요

     구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② 특히, 최근 강화되고 있는 유통 중심 브랜드와 수출입관련 분야뿐만 아니라 매장(Store) 중심의 마케팅전문 인력과 통합

     마케팅 전략을 기획,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요구되고 있으나, 기존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치중된 인력들이 대부분이라

     정작 많은 업체들은 구인란을 겪고 있다.

 

③ 경영 및 국제 경영 전공자에게는 패션 및 모델 분야로의 특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패션 및 모델 분야 전공자에게는 경영

     및 국제경영 부문의 기본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④ 4개 학과의 연계 전공을 통해 학문 간의 발전적인 교류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기회

    확대와 우수학생 유치 효과를 제고할 수 있다.

 

 

 

2. 교육목표


가. 시장의 주체로서의 소비자 즉, 인간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킴으로써 자신과 타인의 삶의 질을 배려하며 상호신뢰와 존중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자세를 갖춘 건전한 지성인을 육성한다.
     

     (상호성장을 추구하는 지성인)

 

나. 사회적 가치의 변화에 따른 여성의 사회참여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을 열정과 끈기로 완수하는

     책임감 있는 리더쉽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유능한 여성 리더를 육성한다.
     

     (열정과 책임감을 가진 사회인)

 

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 및 질서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킴으로써 유연한 사고와 긍정적인 사고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적극적

     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창조적인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미래지향적 창조인)

 

라. 학문 영역을 통합·연계 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폭넓은 지식과 전문 역량을 가진 융복합적인 최고의 전문인력을 육성한

     다.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융복합형 전문인)

 

마.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열린 사고에 입각한 글로벌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국제적 감각과 매너,

      커뮤니케이션 등의 역량을 키우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글로벌 역량과 열린 사고를 가진 세계인)